1) swich - case문을 이용한 풀이
● 반복문 내에 switch - case 문을 넣어서 입력받은 문자가 어느 문자에 해당하는지 검사하는 방식으로 풀이했다.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Back_562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str = sc.next();
int count = 0;
// 입력받은 문자의 길이만큼 탐색
for (int i = 0; i < str.length(); i++) {
// case에 해당되는 문자가 있다면 ?
switch (str.charAt(i)) {
case 'A': case 'B': case 'C':
// 다이얼 1을 누르는데 2초가 걸리므로 다이얼 2는 3초 추가해야함
count += 3;
break;
case 'D': case 'E': case 'F':
count += 4;
break;
case 'G': case 'H': case 'I':
count += 5;
break;
case 'J': case 'K': case 'L':
count += 6;
break;
case 'M': case 'N': case 'O':
count += 7;
break;
case 'P': case 'Q': case 'R': case 'S':
count += 8;
break;
case 'T': case 'U': case 'V':
count += 9;
break;
case 'W': case 'X': case 'Y': case 'Z':
count += 10;
break;
}
}
System.out.println(count);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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